카테고리 없음

청주방광염 치료는 사랑인한의원에서 받으세요!

스트로벨리 2019. 7. 22. 03:41

청주방광염 치료는 사랑인한의원에서 받으세요!





여성분들은 방광염이라는 단어! 흔하고 익숙한 단어라고 느껴지실텐데요. 방광염은 여성에게는 감기라고 할 만큼 흔히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청주방광염 사랑인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방광염은 요로게의 해부학적, 기능적 이상이 없이 세균감염으로 인해 생기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만성방관염은 통상적으로 1년에 3회 이상 방광염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하며, 자주 발병하며 완치되지 않은 방광염을 의미합니다. 





갑자기 아랫배가 땡기면서 소변볼 때 통증이 생기고, 소변을 참기가 힘들며 심하면 혈뇨가 나오는 급성방광염은 여성의 경우 요도자 짧고 고온다습한 환경이어서 세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급성방광염은 초기에 항생제를 써서 치료하면 빠른 효과를 보이지만 항생제는 체내의 유익균까지 같이 죽이기 때문에 장기 복용시 면역력을 떨어뜨려 방광염에 더 쉽게 걸리게 되는 악순환이 될 수도 있습니다.





청주방광염 만성방광염을 치료하는 사랑인한의원은 만성방광염의 근본원인인 정기부족과 면역력강화에 중점을 두어 방광의 기능을 개선시키고 재발을 막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치료에는 황기, 차전자, 백출이라는 한방재료를 사용하는데요. 첫번째로 황기는 약해진 정기를 보충해주어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약재로서, 여러가지 떨어진 기운을 올려주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 두번째로 차전자는 인체의 수분대사를 좋게하여 수분대사의 문제로 생기는 부종, 소변불리, 설사 등에 좋은 효과를 냅니다. 세번째로 백출은 비위의 기능을 좋게하여 기운을 올려주는 약재로서, 안태작용이 있어 임신중에도 사용할 수 있고, 수분대사에 관여하여 땀과 소변의 작용을 좋게 합니다. 





방광염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과민성방광도 함께 알아볼텐데요. 과민성방광은 세균감염이 없는 상태에서 하루에 8회이상 소변을 자주보는 빈뇨, 소변을 참기가 힘든 절박뇨, 방중에도 일어나 소변을 보는 야간뇨를 주요 증상으로 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이 증상이 심해지면 소변을 참지못하고 지리는 절박성 요실금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사랑인 한의원에서는 방광자체가 작은 경우와 방광 괄약근이 약해서 소변을 참을 수 없는 경우로 구분하여 치료를 하는데요. 방광크기의 문제일 경우 방광의 용적을 크게하여 소변을 저장하는 양을 많게 해주고, 방광괄약근의 약함은 내장근의 근력을 키워 오랫동안 소변을 참을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치료로 진행합니다.





과민성방광의 증상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아래의 증상중에 4개 이상 해당되신다면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상태라고 합니다. 소변을 보기 두렵거나, 소변에 대해서만 신경쓰다보면 일상생활은 너무나 큰 타격을 입게 됩니다.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치료에 청주방광염 사랑인한의원이 여러분과 함께 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문의 주시거나, 내원해주세요!




찾아오시는길

청주시 흥덕구 가경로 9-18 ( 가경동 1677번지 )

가경동 홈플러스 맞은편 아인빌딩 2층


문의

043-233-1075


진료시간안내

평 일 : AM 10:00 ~ PM 09:00

토요일 : AM 10:00 ~ PM 04:00

일요일 : AM 10:00 ~ PM 04:00

공휴일 : AM 10:00 ~ PM 04:00